부산남부Wee센터, 정서적 회복 위한 희망 챌린지 실시

2020-06-01 10:18:59 by 전성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전성하기자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숙정) Wee센터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관내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불안 및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정서적 회복을 돕기 위한 ‘남부 희망챌린지’를 실시한다.

이 챌린지는 생명사랑, 자아존중, 위기극복 등의 주제를 담은 사진과 영상물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이 챌린지는 ‘1탄 희망전송 챌린지’, ‘2탄 라라라 챌린지’등으로 진행한다. ‘1탄 희망전송 챌린지’는 자유로운 형식으로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고 격려해 줄 수 있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2탄 라라라 챌린지’는 “주라~ 주라~ 주라 00주라”의 형식으로 요즘 유행하는 코믹가요 리듬에 맞춰 흥겹게 표현한 것이다.

이들 자료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코믹하고, 힐링에 도움이 되도록 만들었다.

남부Wee센터의 전문상담인력이 직접 제작한 사진이나 영상물을 남부Wee센터 카카오톡채널(https://pf.kakao.com/_lrbSxb)과 홈페이지(https://nambu.pen.go.kr/weecenters)에 업로드하면, 단위학교에서는 이 자료를 반별 클래스룸에 게시하거나 창체수업, 상담실 홍보 등에 활용한다.

김숙정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이 챌린지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정서적 안정을 찾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