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줌 활용 ‘초등학생 미래인재 상상실현 캠프’개최 초등 5학년 132명 대상,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융합적 사고력 증진

2021-07-26 09:31:25 by 배병철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배병철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6일부터 8월 13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 학생 132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초등학생 미래인재 상상실현(I&D, Imagination Design) 캠프’를 개최한다.

이 캠프는 부산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부산시영재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문제해결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길러주기 위해 ‘일상생활 속 문제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열린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3개 기수별 4개 팀으로 나눠 팀당 10명 안팎으로 구성하여 소속 영재교육원 거점학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원활한 캠프 진행을 위해 지도교원 2명과 영재교육진흥원 연구원 2명 등을 배치한다. 

학생들은 ‘문제발견 → 생태모방을 활용한 아이디어 산출 → 제품 제작 및 발표’ 등 도전과제와 현장에서 제시된 즉석과제를 해결하고, 전문가 특강을 듣는 등 12시간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한다.   

이재한 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일상생활 속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협업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며 “학생들은 팀 기반 문제해결 학습을 통해 자존감과 협력적 의사소통능력을 신장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