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협의체 협의회’개최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및 취업지원을 위한 관련 분야 간 협업체계 구축

2021-12-07 09:25:47 by 전성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전성하기자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2월 9일 오전 10시 부산진구 부산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협의체 위원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협의체 협의회’를 갖는다.

이 협의체는 부산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시장애인복지관협회, 고신대학교 등 13개 유관기관의 위원 13명과 업무 담당자 13명, 교육청 업무담당자 1명 등 총 27명으로 구성되어 연 2회 협의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 협의체는 교육, 복지, 고용 등 지원 관련 분야의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 및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협의회는 2021년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관련 중점 추진내용을 안내하고, 장애학생들의 취업의 지원 중·장기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실시한 상반기 협의회에서는 2021년 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협의체 운영 계획 및 운영기관별 협력사업 프로그램 운영 관련 사례 등을 공유했다.

권혁제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 및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