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SW마이스터고,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소프트웨이브 2021’ 참가 웹과 앱, 게임 등 다양한 프로젝트 결과 선봬, SW업체와 MOU도 체결

2021-12-07 10:19:08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SW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소프트웨이브 2021’참가 모습​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 부산 강서구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윤혜정)는 지난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전국 최대 SW 박람회인 ‘소프트웨이브 2021’에 참여했다.

이 행사에서 학생들은 지난 1년 동안 진행된 웹과 앱, 게임 등 다양한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해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비롯한 전국 SW 관련 기관 및 산업체 등에 첫선을 보였다. 

특히 이 학교‘포텐셜’팀의 잠을 이길 혼공앱 ‘졸지마’는 많은 인기를 얻었다. ‘졸지마’는 인공지능(AI)과 카메라를 이용해 학생이 자는지 혹은 안자는 지를 모니터링하고 자지 않는 ‘순 공부시간’을 측정한다. 자신의 공부시간과 다른 이용자의 총 공부시간을 비교해 랭킹으로 제시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부여와 흥미를 유발한다. 

이와 함께 행사기간 동안 SW 산업계에서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아데나소프트웨어, ㈜와이즈넛, 에스큐아이소프트㈜ 등과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들 업체는 학교의 교육과정 개발과 프로젝트 기술 지원, 채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과 취업 지원을 약속했다.

윤혜정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은 “이번 행사는 부산SW마이스터고의 위상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SW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