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자체평가위원 역량강화’ 연수 유치원 자체평가의 객관성과 신뢰도 제고 위해

2022-06-30 09:11:11 by 이진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이진수기자=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현숙)은 7월 6일 오전 10시 20분 관내 공·사립 유치원 자체평가위원회 위원 중 학부모 및 외부위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유치원 자체평가위원 역량 강화’연수를 실시한다. 

유치원 자체평가위원회는 단위유치원별로 교원과 학부모(1인 이상) 및 외부위원 등 4~6명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들 위원은 유치원 자체평가 4개 영역(교육과정, 교육환경·운영관리, 건강·안전, 교직원) 중 건강·안전 영역의 평가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자체평가위원들의 평가역량을 제고하고 현장 중심의 내실있는 유치원 평가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전우경 아이플러스 부모교육연구소 소장은 ‘유치원 평가와 유아교육기관의 올바른 이해 도모’를 주제로 유치원의 공공성 강화 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이현숙 부산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연수는 유치원 자체평가위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유치원 자체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며 “자체평가 위원들이 현장에 적합한 평가체제를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