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署, 경운대학생 상대“경찰서 미래 직장체험 및 경찰서장 특강”가져

2017-03-08 09:59:59 by 금승한기자 기사 인쇄하기


 영주경찰서(서장 김국선)에서는 3월 8일(수) 지난  7일 경운대학교(구미시) 사회과학대학장(김효진), 경찰행정학과 학생 등 50여명을 경찰서로 초청, 미래 직장체험과 함께 “젊은이들이여! 꿈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하라” 는 주제로 경찰서장 특강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들은 경찰관의 꿈을 안고 있는 예비경찰관으로서 112지령실, 민원봉사실, 유치장, 실내사격장 등에 대한 현장실습과 견학을 통하여 경찰관으로서 사전 지식습득, 역할 체험 등 경찰관으로서 갖추어야할 필요한 사항들을 체험하였다.        

영주경찰서와 경운대학교는 지난해 11월 16일 「경∙학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식∙기술의 정보교류, 교과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견학∙현장실습 등의 인적교류 및 취업기회 제공, 각종 문화행사 상호초청 등의 협업사업을 통해 상호 지식과 기술의 정보교환과 우수경찰 자원양성에 도모하고 있다.  

김국선 경찰서장은 특강을 통해 업무에 대한 소개를 하고 역경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숙명여대 임숙재 前총장의 삶을 공유, 긍정적인 사고가 우리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사안임을 강조하고, 항상 마음속에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황영운(경운대 경찰행정학과 1년)은 「교과 과정에서만 듣던 경찰의 모습을 보다가 112지령실, 유치장 등 경찰관서를 직접 체험해보니 경찰관의 임무가 막중하고 국민들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금승한기자(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