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예방 기여자 감사장 수여 ”

2017-03-09 10:34:03 by 금승한기자 기사 인쇄하기


예천경찰서(서장 이양호)는 3월 9일(목) 지난 8일 서장실에서 교통사고예방업무에 기여한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에 근무하는 서00(30세)에게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 하였다.

예천군의 도로는 34번, 28번 국도와 지방도, 군도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준공된지 오래되어 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 및 보행자들에게 교통사고로부터 위험성이 노출되어 지난해는 17명이나 되는 교통사고사망자가 발생하여 도로환경개선에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였다.

  이에 도로교통공단 경북북부지부 서00(30세)는 지난 1년간 교통사망사고 발생장소 와 교통사고 위험장소 등 24개소에 대하여 도로교통진단을 실시, 문제점을 도출 시설개선안을 경찰 및 도로관리청에 제시하여 이후 같은 장소에서의 교통사고는 물론 금년도에는 교통사망사고가 전년대비 –300%의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최근에는 도청진입로 교통신호기 운영에 따른 불편사항을 분석하여 교통안전을 통한 원활한 차량소통에 기여하는 등 교통연동신호운영에도 큰 역할을 하였다. 

 이에 서00(30세)는 “마땅히 업무에 협조해야 할 일인데 이렇게 감사장을 수상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교통사고로부터 한 생명을 더 살릴 수 있도록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승한기자(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