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삼일과 인연 끊기', 새로운 계획을 준비하는 당신을 위한 성공수칙 제시

2017-12-18 10:47:12 by 조병순기자 기사 인쇄하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신년을 맞이하는 시기, 새로운 계획과 다짐하는 일은 연례행사처럼 익숙하고 가슴 벅차다. 하지만 굳은 결심도 채 3일을 이어가지 못한다는 ‘작심삼일(作心三日)’의 굴레를 벗어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시기 독자들의 계획을 든든하게 실현시켜줄 신간도서가 출간됐다.

도서 ‘작심삼일과 인연 끊기’는 새로운 계획을 실현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해결책을 들고 출간됐다. 다이어트나 금연과 같은 개인의 사생활에서 협상, 시간 관리 등 같은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목표를 달성한 성공자들의 사소하지만 남다른 행동을 동기부여 이론을 심리학 연구 자료를 통해 분석한다.  

책에서는 수십 년에 걸친 연구결과를 분석해 성취를 이루는 사람들의 비밀을 밝힌다. 특히 타고난 능력이 아닌 성취자들의 행동과 마인드 콘트롤에 대해 토로하며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성공법을 말한다.

총 9개의 장으로 구성된 목차는 성공적인 성취를 위한 아홉 가지의 강령을 제시한다. 도서 ‘작심삼일과 인연 끊기’는 구체적인 목표설정 후 실행계획 및 기회를 포착하는 단계에서 시작해 구체적인 목표까지의 거리를 파악하고 현실적인 낙관론자가 되라고 전한다.

이어 성장에 집중하며 의지력을 강하게 만들어 포기하지 않는 정신의 구축법을 강조하며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는 기준에 대해 설명한다.

동기부여 관련 연구로 유명한 저자인 과학 심리학자 할버슨 박사는 성취의 기술을 시험하기 위한 수 천 편의 연구를 지속해왔다.

책은 미국 명망의 경제월간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가장 많이 읽힌 기사로 유명 매체인 ‘허핑턴 포스트’, ‘포브스’, ‘사이콜로지투데이’에도 소개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조병순기자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