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서도 결제 가능해요"…제주항공, 항공권 결제수단 다양화 모바일과 홈페이지 통해 좌석 예약 후 비용결제는 편의점에서

2018-05-30 10:05:04 by 윤성필기자 기사 인쇄하기


【서울=IBS중앙방송】윤성필기자 = 제주항공이 항공권 결제수단을 다양화하며 소비자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있다.

 CU와 제휴한 '항공권 편의점 결제서비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항공권을 예약하고, 결제수단을 'CU편의점 결제'로 선택한 후 자신의 휴대전화로 발송된 수납번호를 가까운 CU에 제시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온라인에서는 예약과 함께 신용카드나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해야 하지만 이 같은 결제가 가능하지 않은 일부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한 제도다.

 제도를 시행한 지난달 총 198건의 항공권이 결제됐고 이 가운데 외국인의 구매비중은 12%로 나타났다고 제주항공은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편의점 항공권 결제서비스' 외에도 한번만 등록하면 쉽게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간편결제를 이용비율은 지난 4월말 기준으로 약 17.8%를 차지해 지난해 동기 3.4% 보다 14.4%p 높아졌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그동안 온라인 결제수단의 ‘고전’이었던 신용카드 외에도 편의점 결제나 간편결제처럼 고객마다 결제수단의 다양한 사정을 고려하는 결제시스템을 개발해 고객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