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교육지원청, SW기반 해양로봇 메이커 교사연수

2018-07-19 15:54:30 by 남현욱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순)은 오는 7월 23, 24일 이틀간 동명대학교 해양로봇교육기술연구소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 24명을 대상으로 ‘SW기반 해양로봇 메이커 교사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남부교육지원청과 동명대학교 해양로봇교육기술연구소가 지난 5월 2일 맺은 메이커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이뤄지는 것이다.

참가교사들은 2명이 1조를 이뤄 3D 프린팅, 목공, 해양로봇 등 아두이노와 시스템공학 기반 메이커교육 실습을 한다.
이를 통해 학교에서 자유학기제 연계 수업이나 동아리 활동 시간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및 설계에 도움을 주는 메이커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메이커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6월 1일 메이커 관련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7월 6일 메이커동아리 지도교사 워크숍, 하반기 메이커교육 심화연수 등 단계별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 워크숍에 참가한 동의중 박형민 교사는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단계별 연수가 학교에서 메이커교육을 지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며,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해 모든 학생들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갖춘 창작자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남현욱기자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