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새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첫 방 D-2! 미리 보는 ‘인물관계도’!

2018-07-21 22:43:43 by 한수빈기자 기사 인쇄하기


 사진> 본팩토리 제공
【서울=IBS중앙방송】한수빈기자 = 오는 23일 밤 10시 첫 방송될 하반기 로코 기대작 SBS 새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극본 조성희/연출 조수원/제작 본팩토리)(이하 ‘서른이지만’)는 열일곱에 코마에 빠져 서른이 돼 깨어난 ‘멘탈 피지컬 부조화女’와 세상과 단절하고 살아온 ‘차단男’, 이들이 펼치는 서른이지만 열일곱 같은 애틋하면서도 코믹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연출한 조수원PD와 ‘그녀는 예뻤다’를 집필한 조성희 작가의 야심작.

이 가운데 첫 방송을 단 이틀 남겨둔 ‘서른이지만’ 측이 21일, ‘인물관계도’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관계도 속에는 어쩌다 보니 한 집에 모이게 된 ‘우진 집 사람들’ 우서리(신혜선 분)-공우진(양세종 분)-유찬(안효섭 분)-제니퍼(예지원 분)을 중심으로 극중 인물들의 관계들이 알아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 극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킨다.

먼저 서로에게 화살표가 이어져 있는 서리와 우진의 관계가 눈길을 끈다. 화살표 사이에 써 있는 ‘인연 혹은 악연’이라는 문구가 두 사람 사이의 사연을 궁금케 한다. 이에 더해 열일곱 서리(박시은 분)에게 향해있는 열일곱 우진(윤찬영 분)의 짝사랑 화살표가 두 사람의 과거 인연을 알게 해준다. 극중 서리-우진은 열일곱에 겪은 같은 사건으로 180도 변해버린 인생을 살다 13년이 지난 어느 날 우연히 만나 또 한번 서로의 인생을 요동치게 만들 예정. 이에 서리-우진의 관계가 인연이 될지 혹은 악연이 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런가 하면 서리에게 향해있는 찬의 짝사랑 화살표가, 서리를 사이에 둔 삼촌 우진과 조카 찬의 삼각관계를 예고하고 있다. 찬은 남모를 상처를 지닌 외삼촌 우진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그를 보살피며 상처를 어루만져주는 역할. 이에 애정 해 마지않는 외삼촌 우진과 어느 날 길 잃은 강아지처럼 찾아온 서리의 사이에서 그가 어떤 혼란을 겪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더욱이 김형태(윤선우 분)의 짝사랑 화살표 또한 서리를 향해 있어, 극중 애정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무엇보다 인물들 사이에 떡 하니 자리잡고 있는 ‘견’ 덕구의 존재가 두드러진다. 13년 전엔 서리의 강아지 ‘팽’이었으나, 현재는 우진의 반려견으로 살아가고 있는 덕구는 서리와 우진 사이를 엮어주는 매개체가 될 것으로 전해져 관심이 고조된다. 이와 함께 나이 미상인 가정부 제니퍼의 정체에 궁금증이 모아지는 한편, 미스터리한 그의 존재가 극에 웃음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관계도 속에는 주변 인물들 또한 명쾌하게 정리돼 있어 관심을 집중시킨다. 서리는 연락이 두절된 외삼촌 김현규(이승준 분)과 외숙모 국미현(심이영 분)로 인해 혈혈단신이 되고, 유명 바이올리니스트 김태린(왕지원 분)은 다시 나타난 과거 라이벌 서리의 존재에 두려움을 느끼게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서리-우진-찬의 곁에서 그들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우진의 회사 ‘채움’ 식구들 강희수(정유진 분), 진현(안승균 분)과 찬의 고등학교 친구들인 한덕수(조현식 분), 동해범(이도현 분), 이리안(조유정 분)의 존재가 더욱 풍성한 극을 예상케 한다.

특히 태산고 조정부 소속인 찬-덕수-해범은 늘 붙어 다니는 ‘조정부 삼총사’로서 안방극장 가득 유쾌함과 청량감을 전파할 예정이라고 해 기대감을 상승시킨다.

이처럼 ‘서른이지만’에는 ‘우진 집 사람들’인 서리-우진-찬-제니퍼, 그리고 덕구를 비롯해 뚜렷한 색을 가진 인물들이 얽히고 설키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무엇보다 서리-우진의 인생을 뒤바꾼 사건부터 어쩌다 한 집에 모인 이들의 생활, 사랑의 시그널까지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길 결코 가볍지만은 않은, 애틋하고도 코믹한 로코를 기대케 한다.

SBS 새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는 열일곱에 코마에 빠져 서른이 돼 깨어난 ‘멘탈 피지컬 부조화女’와 세상을 차단하고 살아온 ‘차단男’, 이들의 서른이지만 열일곱 같은 애틋하면서도 코믹한 로코로 ‘믿보작감’ 조수원PD와 조성희 작가의 야심작이다. 오는 23일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