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21일 마을과 지역사회와 함께 작은음악회

2019-09-20 09:58:44 by 정종욱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정종욱기자=  *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은 금정구청(구청장 정미영)과 함께 9월 21일 오후 4시30분 금정구의 작은도서관 건립 예정지인 장전역 인근 온천천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풀뿌리 교육자치 협력사업을 기념하는 ‘마을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작은음악회’를 연다.

이 작은음악회는 건립할 도서관을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음악회를 통한 행복과 희망을 전해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 음악회에서 지역 주민과 학생들로 구성된 8개 공연단이 출연한다. 이 가운데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별하 국악연주단과 신나렐레우크렐레 연주단, 드림사운드색소폰앙상블 연주단, 해피앙상블 합창단 등이 다양한 주제로 공연한다.

또 학생들로 구성된 금사중 댄스크루 댄스동아리, 금샘소년소녀합창단, 부산예술고 오케스트라, 한독유치원 등 금정구 지역 학교들이 참가해 지역사회와 협연을 펼친다.
부대행사로 풀뿌리 교육자치 사업과 금정구 교육공동체 활동사항을 홍보하기 위한 전시공간도 운영한다.
홍선옥 교육장은 “이제 학교 교육은 마을과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체제속에 이뤄져야 한다”며 “이번 작은음악회는 앞으로 추진할 마을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행복교육지구의 방향설정과 기반 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